큰 맘 먹고 영상 제작에 투자하셨나요?
그만큼 효과를 보셨나요? 기대했던 만큼의 매출의 증대가 있었나요?
실제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영상을 시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앤돌핀 비주얼사업부 장우석부장 입니다.
영상 광고를 만들려고 고민중이신 분들 혹은 이미 만들어봤지만 실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제작비만 쓰신분들, 오늘 광고영상을 어떻게 만들어야 실제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을 예쁘고 멋있게 잘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광고를 보는 시청자들을 자극하고 나의 상품을 구매하게 하고, 매장으로 끌어 모을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합니다.
불편한 진실은 대다수의 영상 제작사는 영상 퀄리티만 이야기 하고, 광고가 어떤 효과를 불러와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거나 잘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고자 저희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우리가 만족하는 영상이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효과를 만들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자 항상 고민합니다.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영상을 만들자” 여기서 이야기 하는 선택받는 영상이란 무엇일까요?
자 그럼 선택받는 영상 제작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이해하고 숙지한다면 더 이상 실제 효과는 없고, 비용만 소모하는 영상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영상 제작을 통해 실제 매출 증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첫 번째, 애니메이션으로 차별성을 확보하라!
우리 주위에는 수많은 영상 광고가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광고가 아니라면 소비자에게는 똑같은 광고로 보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성을 확보해야 할까요?
바로 애니메이션으로 광고를 제작하면 됩니다!
광고 영상 대다수는 실사 촬영을 기본으로 하는 제작방식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광고에 유명 연예인이 나온 것이 아니라면 시청자의 흥미를 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어차피 다 똑같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이라면 광고 썸네일부터 다른 영상과 달라 보이는 차별성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대다수를 차지하는 실사 광고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시청자의 흥미를 끌고 광고를 클릭하고 보게 만들 것입니다.
대중은 항상 기존과 다른 것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은 시청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제작기법입니다.
두 번째, 초반 5초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있지 않습니다.
힘들게 광고 영상을 제작 완료했습니다. 이 영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우선 자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를 하실 겁니다.
하지만 조회수는 100~200회가 한계일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 처한다면 아마 유튜브 광고를 고려하실 것입니다.
유튜브 광고까지 실행하면 끝일까요?
아닙니다. 여기서도 시청자의 선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초반 5초를 지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30초 영상을 유튜브에 광고한다고 하면 대부분 스킵이 가능한 예약형 인스트림 패키지나 트루뷰 상품을 구매할 것입니다.
스킵 버튼이 사라져도 시청자에게 계속 광고를 보게 하는 힘은 바로 초반 5초에 있습니다.
스킵버튼이 사라지는 5초안에 우선 제품과 로고, 브랜드를 무조건 노출 해야합니다.
제품과 관심분야가 맞는 시청자는 끝까지 영상을 시청할 것이고, 초반에 노출된 상품, 로고, 브랜드는 시청자들에게 각인 될 것입니다.
그리고 타겟에 맞는 재미있고, 임팩트 있는 카피를 노출시켜야 합니다.
직접적인 홍보성 카피 메시지는 관심 분야가 맞는 소비자들을 무조건 끌어들이고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게 할 것입니다.
세 번째.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애니메이션으로 광고를 제작하면 얻을 수 있는 강점 중에 하나는 바로 캐릭터입니다.
광고에 나오는 캐릭터는 상품을 대표하고, 회사를 대표하는 페르소나이자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대상 소비층을 분석하여 얼마든지 맞춤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성 고객들을 불러모을 수 있는 가능성도 큽니다.
또한 모델로서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캐릭터는 늙지 않고,
캐릭터는 문제를 일으키거나 사고를 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원히 당신을 대신해 홍보를 해주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캐릭터 자체가 하나의 상품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광고를 통해 회사와 상품을 홍보해 줄 캐릭터를 소유할 기회를 얻는다는 것, 이것처럼 매력적인 것이 또 있을까요?
네 번째, 제작비를 아끼고 광고를 집행하자!
실사광고영상 1분 제작에 들어가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획, 연출, 조연출, 구성작가, 콘티작가, 촬영감독, 촬영조감독, 소품, 로케이션, 배우, 조명, 성우, 사운드,편집, CG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항목은 아래과 같습니다.
기획, 연출, 구성작가, 콘티작가,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편집, 성우, 사운드 동일하게 들어가는 항목을 뺀다면 실사 촬영에 8개 요소가 더 필요합니다. 이는 제작비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전문 디자이너와 애니메이터만 있다면 추가 제작비가 필요한 요소가 없습니다.
제작 난이도의 차이는 있지만 애니메이션은 동급 실사영상 대비 제작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작비를 아꼈다고 만족하면 안됩니다. 우리는 선택받는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조용히 구석에서 잠들어있을, 개인 감상용 목적으로 광고를 만든 것이 아니라면 과감하게 남은 비용을 광고에 써야합니다. 광고로 영상이 노출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다면 영상은 광고로써의 역할을 다해 매출증대라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어느 때보다 영상광고의 장점이 주목받는 현재에 좋은 광고와 영상은 지금도 수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영상이 주목받지 못하고 사라지고 있기도 합니다. 당신의 영상도 그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영상 제작사들이 현재도 좋은 광고 영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들의 노력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마케팅과 고객의 궁극적인 목표를 놓치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앤돌핀은 누구보다 영상 광고 제작목적을 이해하고 있으며, 우리의 만족이 아닌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고의 성과와 매출 증대라는 효과를 만드는 영상을 제작합니다. 11년의 제작경험과 수많은 영상을 만들어온 앤돌핀에서 성공으로 가는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을 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앤돌핀,
2014년 영상 제작사로 시작하여
마케팅, 종합 디자인, 전시 기획/실행 등 다양한 업무 분야로의 개척과, 콘텐츠 파급력을 광고·홍보의 최전선에서 주도하는 앤돌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 기관/기업의 홈페이지에서 다른 콘텐츠와 달리
“스토리텔링이 참신하네”
“캐릭터만 봐도 무슨 기관인지 알 것 같아”
“여기는 홍보를 참 잘하는 것 같아 나도 이렇게 해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든다면 아마 앤돌핀의 콘텐츠일 것입니다.
![a3](https://andorphine.kr/wp-content/uploads/a3-1024x51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