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에서는 정책을 홍보할 때,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애니메이션은 복잡하고 어려운 정책 내용을 시각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효과적인 소통 도구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왜 애니메이션 광고를 해야 할까?
1.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게
텍스트 중심의 정책 설명보다 애니메이션은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복잡한 내용을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높은 집중도 유지
역동적인 화면과 음악은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지루함 없이 내용에 집중하게 하여 기관의 말하고자 하는 바를 시청자로 하여금 직접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3. 기억에 오래 남는 인상
재미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정책의 핵심 메시지를 오랫동안 기억하게 하는 각인 효과가 있습니다.
4.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부터 고연령층까지 모두를 아울러 소통할 수 있습니다.
5. 공감대 형성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합니다.
효과적인 정책 애니메이션 광고를 위한 요소
1. 명확한 메시지
전달하고자 하는 정책의 핵심 메시지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를 시각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2. 타겟층 고려
홍보 대상 국민들의 특성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3. 스토리텔링
흥미로운 스토리를 통해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4. 캐릭터 활용
친근하고 기억하기 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정책을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국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의 캐릭터애니메이션 광고의 최대 장점은?
국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기관입니다. 어느 곳보다 신뢰와 바른 이미지가 필요하죠. 최근에 공직자들의 윤리관이 도마위에 오르는 경우를 자주 보셨을 겁니다. 기관에서 근로하는 분들은 국가기관 그 자체로 인식되기 때문에 일반 기업 근로자보다 더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기관에서는 외부에 노출되는 홍보, 광고에 아주 많은 고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기관 홍보 영상 그리고 정책 홍보 영상은 대 국민 發 메시지가 된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합니다.
「자 여기에 유명 배우 A씨가 있습니다. 그동안 바른 이미지와 젠틀한 외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TV, 인스타그램, 유튜브 어느 채널을 보더라도 A씨는 많은 광고에 나옵니다. 그 만큼 대중의 인기가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이미지 덕분인가요? 바른 이미지는 많은 기관에서 그를 모델로 쓰는 중요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A씨는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리게 됩니다. 아직 조사중이지만 바른 이미지는 점점 흐려져 가는 군요. 현재 진행중인 광고에도 빨간불이 켜집니다. 막대한 섭외비와 제작비를 들여 만든 광고가 애물단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어떡하죠? 우리 기관과 맞는 바른 이미지로 광고를 여러 편 찍었는데 이제 사용할 수 없으니 말이죠…」
위 사례와 같이 모델을 기용한 실사 영상은 때로 곤란한 상황을 만듭니다. 큰돈을 들여 만든 콘텐츠가 한 순간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기도 하죠. 캐릭터애니메이션 광고는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의 이미지 저하나 배우發 리스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산 대비 광고효과는 높이고, 리스크는 사전에 차단하는 캐릭터애니메이션 광고! 현재 정책의 홍보 방법을 고심중인 담당자 분이라면 꼭 눈여겨 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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